민홍철 의원 , 부산김해 경전철 안전 강화 ‘도시철도법’ 국토위 통과
-민자도시철도 안전·서비스 향상 위한 재정 ·행정 지원, 관리지원센터 지정 등
▲ 민홍철의원(더불어민주당/경남 김해을) ©폭로닷컴/신안신문/목포뉴스 편집국
|
민홍철 더불어민주당 의원 ( 경남 김해갑 ,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 은 29 일 부산김해경전철을 비롯한 민자도시철도의 관리 감독을 강화하는 ‘도시철도법 일부개정법률안’ 이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를 통과했다.
민자도로의 경우 안전하고 효율적인 관리를 위하여 국토교통부 장관이 유지 관리 및 운영 기준을 마련하고, 민자도로 관리지원센터를 지정하고 있다.
하지만 민자도시철도의 경우 관리 감독 필요성에도 불구하고 별도의 규정이 없는 상황이다.
이에 민홍철 의원은 민자도시철도의 안전, 서비스 향상을 위해 재정 · 행정 지원과 민자도시철도 관리지원센터 설립 등 관리 · 감독을 강화하는 내용을 담은 ‘도시철도법 일부개정법률안’ 을 지난해 12 월 12 일 대표발의 했다.
민홍철 의원은 “부산김해 경전철 등 서울, 인천, 광주, 대구, 부산에서 운행하거나 추진 중인 민자도시철도가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면서 “본회의에서 조속히 통과돼 안전관리 강화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의 도시철도 무임승차 비용을 정부가 부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강조했다.
[공지]
-최고 2만부를 발행하는 주간 신안신문(목포뉴스)은 목포시를 비롯 무안군, 신안군, 영암군 등지에 배포된다.(구독료: 연12만원/신한은행 100-032-629916 신안신문/대표전화 061-277-4777/010-7557-8549)
-주요 배포처는 전남도청, 서해지방해양경찰청, 목포경찰서, 목포해양경찰서, 시군청사, 법원, 검찰, 읍면동사무소 등 공공 기관과 농수축협, 터미널, 병원, 은행 등 다중 이용 시설과 개인, 단체 등이다.
*구독료는 법인통장으로 선납해주시고 신문사 대표 핸드폰(01062371004)으로 전화나 문자, 이메일 주시면 됩니다.
*목포뉴스 4개 언론 계열사:신안신문/목포뉴스/인터넷신안신문/폭로닷컴
/신안신문 http://sanews.co.kr/
/목포뉴스 http://www.mokpo.best/
/폭로닷컴 http://www.pokronews.com
/폭로닷컴 블러그 http://blog.naver.com/faith21k
/전국맛집 여행 우수업체 블러그 http://blog.naver.com/true21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