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철현 의원, ‘해수부 부산 이전 허위사실 유포’ 유투버 고발
-허위사실 유포한 유튜버 공직선거법 위반(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경찰 고발
-주철현 “한 번도 반대한 적 없고, 오히려 적극 찬성...명백한 허위사실”
-주철현, “해양수산부 부산 이전은 지역 균형 발전 필수 과제, 해양·해운 분야의 기관 및 기업 이전 적극 찬성” SNS와 언론 보도 등 통해 강조
|
▲ 주철현 의원의 ‘해수부 부산 이전 허위사실 유포’ 관련 유투브 방송 화면 캡쳐 © 폭로닷컴 편집국
|
더불어민주당 주철현(여수갑) 국회의원이 자신이 ‘이재명 대통령의 해양수산부 부산 이전 공약에 반대했다’는 허위사실을 유포한 유튜버를 공직선거법 위반(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
15일 주 의원은 “이재명 대통령의 해양수산부 부산 이전 공약에 대해 단 한 번도 반대한 적이 없으며, 오히려 적극 찬성해왔다”며 “사실을 왜곡해 선거에 영향을 미치려는 악의적 허위조작 행위”라고 밝혔다.
내년 6월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전남도지사 선거에 출마하는 주철현의원에 따르면, 특정 유튜버는 12일 자신의 유튜브방송에서 “주철현 의원이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전남도지사 출마를 위해 대통령 공약을 반대하며 프레임을 짜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주 의원은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며 “대통령의 국정 어젠다를 왜곡해 여론을 혼란시키려는 명백한 허위 선동”이라고 반박했다.
특히 주 의원은 국회 농해수위 회의록과 자신의 SNS, 언론 보도 등을 통해 “해양수산부 부산 이전은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한 필수 과제이며, 해양·해운 분야의 기관 및 기업 이전을 적극 찬성해왔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주 의원은 지난 9월 29일 농해수위 해양법안 소위에서도 “해수부 부산 이전은 정부 국정과제이자 대통령 공약이며, HMM 등 민간 해운기업의 본사 이전도 포함되어야 한다”고 발언한 바 있다.
|
▲ 주철현의원이 내년 지방선거 전남도지사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 폭로닷컴 편집국
|
다만 주 의원은 “정부가 전국의 해양수산 기관과 민간기업을 모두 부산으로 이전시키는 것은 전남 등 수산 중심 지역의 현실을 무시한 과도한 조치”라며 “해양수산부의 부산 이전은 찬성하지만, 전남의 수산산업 기반까지 모두 이전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덧붙였다.
이어 그는 “부산이 수산산업까지 독점하게 되면 해양 균형 발전은 불가능해진다”며 “이재명 대통령의 공약은 전남의 수산 기반을 강화하면서도 부산 중심의 해양산업 허브를 조성하는 균형 전략이었다”고 설명했다.
주철현 의원은 “앞으로도 거짓을 퍼뜨려 공정한 선거를 방해하거나 건전한 여론을 왜곡하려는 시도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법적 대응에 나설 것”이라며 “허위조작 정보는 민주주의의 근간을 훼손하는 행위”라고 강조했다.
한편 유튜브 채널 B급정치는 지난 10월 12일 업로드한 민주당 '해수부 부산 이전 반대' 이재명 대통령실 발칵?ㄷㄷ (주철현 의원과 전남도지사 선거) 제목의 동영상을 게재했다.
이 채널은 민주당 주철현 의원이 이재명 대통령의 공약이자 연내 부산을 서두르고 있는 해수부 이전 법안을 반대하고 나섰다. 부산 시민들은 어리둥절 한 상태다.라고 영상을 설명하고 있다.
16일 현재 이 영상과 관련 400여개의 댓글이 달렸는데 주로 주철현의원을 저격하는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다.
민주당내 주철현 같은 반개혁세력의 명단을 반드시 국민들 앞에 공개하고 당원들의 처분을 받도록 해야 한다.
주철현이의 뿌리는 낙엽이 입니다~ 진작에 짤라 내야 할*을 다시 국회의원을 시켰으니??? 이번에 알아서 정체를 까발렸으니 도지사가 아니라 국회 뺏지고 빼았아야 합니다!!!
저런 너갱이 빠진 인간들이 숨어 있으니... 에휴 취임 4개월 밖에 안된 대통령인데 퇴임 후가 걱정된다 등 주 의원에 대한 부정적, 비판적 댓글로 도배되고 있다.
이와 관련 주철현 의원은 “앞으로도 거짓을 퍼뜨려 공정한 선거를 방해하거나 건전한 여론을 왜곡하려는 시도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법적 대응에 나설 것”이라며 “허위조작 정보는 민주주의의 근간을 훼손하는 행위”라고 강조했다.
[공지] 최대 5만부를 발행하는 폭로닷컴과 2만부를 발행하는 주간 신안신문(영광뉴스)은 목포시를 비롯 나주시, 화순군, 담양군, 장성군, 영광군, 무안군, 함평군, 신안군, 영암군, 해남군, 진도군 등지에 배포된다.
주요 배포처는 전남도청, 서해지방해양경찰청, 목포경찰서, 목포해양경찰서, 각 시군청사, 법원, 검찰, 읍면동사무소 등 공공 기관과 농수축협, 터미널, 병원, 은행 등 다중 이용 시설과 단체 등이다.
*영광뉴스 4개 언론 계열사: 신안신문/목포뉴스/영광뉴스/폭로닷컴
/영광뉴스(신안신문) http://sanews.co.kr/
/목포뉴스 http://www.mokpo.best/
/폭로닷컴 http://www.pokronews.com
/폭로닷컴 블러그 http://blog.naver.com/faith21k
/전국 여행맛집 우수업체 블러그 http://blog.naver.com/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