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향엽 예비후보, 대표 공약 ‘광양항 스마트 통합물류센터 설치’ 발표
순천·광양·곡성·구례 물류 인프라 구축, 물류 효율성 크게 기대...지역 생산품의 유통과 외부 투자 유치
▲ 권향엽 예비후보, 대표 공약 ‘광양항 스마트 통합물류센터 설치’ 발표 © 폭로닷컴 편집국
|
16일 더불어민주당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을 경선 결과 서동용 현역 의원은 탈락하며 권향엽 전 청와대 균형인사비서관이 공천장을 쥐게 되면서 독주 체제가 구축돼 가고 있다.
순천·광양·곡성·구례(을) 더불어민주당 권향엽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2대 총선을 앞두고 광양항에 통합물류센터 설치를 제안하는 대표 공약을 발표했다.
이 공약은 상대적으로 소외되어 있는 광양항을 활성화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는 권향엽 예비후보의 대표적인 공약이다.
광양항을 중심으로 한 통합물류센터의 설치는 전남 동부권과 서부권에서 느껴지는 물류 인프라의 공백을 메우고, 지역 내외의 물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전망이다.
이는 더욱 빠른 지역 생산품의 유통과 외부 투자유치로 이어지며,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 권향엽 예비후보, 순천광양곡성구례(을) ©폭로닷컴 편집국
|
권향엽 예비후보는 “23년 국가 물류 시행 계획을 살펴보면 부산항과 인천항에 스마트 공동물류센터 사업이 추진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며 “광양항만 이런 사업이 빠진 것에 대해 매우 유감”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전라남도는 광양항이라는 훌륭한 기반 자원을 갖고 있으면서도 전국에서 유일하게 통합물류센터가 없는 지역으로, 이번 공약은 광양항의 뛰어난 인프라를 활용하여 지역 경제의 재도약과 대전환을 이루기 위한 중요한 발판”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광양 스마트항만 개발 촉진과 물류비용 절감, 그리고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통합물류센터가 설치되면 관내 지역 농산물의 효율적인 수출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 지역 농산물의 경쟁력을 높이고, 물류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지역 경제의 다각화와 성장을 도모할 수 있어 기대가 크다.
권향엽 예비후보는 순천, 광양, 곡성, 구례 각 지역의 특성을 살린 상생·협력 전략을 개발하고, 필요한 제도와 재정 지원을 확보하여 모든 지역이 골고루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임을 밝혔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 권향엽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전남지역에 의대 설치의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내세우며 추진을 공약한 바 있다.
한편 민주당은 이 지역구를 '여성 전략 특구'로 지정, 권 전 비서관을 전략공천했으나 권 전 비서관이 지난 대선 당시 이재명 대표의 배우자 김혜경씨를 보좌한 것을 두고 논란이 불거졌다.
이에 권 전 비서관은 중앙당에 '단수 공천 철회와 경선' 요청을 한 결과 2인 경선(국민경선 100%)으로 치러졌으나 서 의원이 패배하며 권 전 비서관의 공천이 확정됐다.
[공지]
-최고 2만부를 발행하는 주간 신안신문(목포뉴스)은 목포시를 비롯 무안군, 신안군, 영암군 등지에 배포된다.(구독료: 연12만원/신한은행 100-032-629916 신안신문/대표전화 061-277-4777/010-7557-8549)
-주요 배포처는 전남도청, 서해지방해양경찰청, 목포경찰서, 목포해양경찰서, 시군청사, 법원, 검찰, 읍면동사무소 등 공공 기관과 농수축협, 터미널, 병원, 은행 등 다중 이용 시설과 개인, 단체 등이다.
*구독료는 법인통장으로 선납해주시고 신문사 대표 핸드폰(01062371004)으로 전화나 문자, 이메일 주시면 됩니다. 단 개인구독은 제외함.
*목포뉴스 4개 언론 계열사:신안신문/목포뉴스/인터넷신안신문/폭로닷컴
/신안신문 http://sanews.co.kr/
/목포뉴스 http://www.mokpo.best/
/폭로닷컴 http://www.pokronews.com
/폭로닷컴 블러그 http://blog.naver.com/faith21k
/전국 여행맛집 우수업체 블러그 http://blog.naver.com/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