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식 목포시장 후보 “ 민주평호당 박홍률후보는 각종 의혹 해명하라”
대양산단 플라즈마 소각장 시장 측근 특혜 의혹, 안기부 목포분소 근무 당시 강상철열사 분신 후 가족에 폭언 의혹, 목포경찰 수사 중인 공무원 관건선거 의혹, 안전불감증에 이은 논문표절 등 도덕성 문제도 불거져
더불어민주당 김종식 목포시장후보는 “ 민주평화당 박홍률 후보가 근거가 부족한 네거티브와 가짜뉴스를 무분별하게 유포하면서 시민을 분열시키고 기만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11일 김종식 목포시장 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박홍률 후보는 해명된 네거티브를 재탕, 삼탕 우려서 이용하고 있다. 안전 불감증에 빠진 박 후보는 민선 6기 시장으로써 책임감과 자질이 부족한 모습만 드러내고 있다”고 일침을 가했다.
▲ 시도의원 후보들과 만세를 부르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김종식 목포시장후보 ©폭로닷컴/신안신문편집국 |
|
김종식 후보는 “유달산 해상케이블카는 국토교통부 특별건설 승인 대상이며, 목포시에서 국토부 승인 이후 궤도사업 허가를 받은 뒤 공사를 진행해야 한다”고 말하며 “법적 절차도 무시한 채 공사를 진행하다 케이블카 철탑이 무너졌는데 박 후보는 공사장에서 리어커가 넘어진 것에 비교하며 시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김 후보는 “고하도 해상데크 공사가 공정률이 35%나 됐는데도 부실공사를 발견하지 못했다”고 지적하며 “시민과 시민단체, 민주당 시의원의 제보로 부실시공이 밝혀지면서 세월호와 같은 대형 참사를 막았고 부실·무능 행정이란 지적과 함께 시민들의 실망과 공분을 사고 있다”고 지적했다.
▲ 문석규교수의 논문을 그대로 표절한 의혹을 받고 있는 박홍률 목포시자의 석사논문 © 폭로닷컴/신안신문편집국 |
|
김종식 후보는 “지난 2005년 박홍률 후보의 석사학위 논문의 1/3 정도가 적절한 인용 없는 복사 수준의 표절이 드러났다”는 논문표절 의혹을 제기하며 “타인의 연구실적을 그대로 복사수준으로 사용했다는 것은 심각한 도덕성에 문제가 있는 것이다”고 주장했다.
이 밖에도 “대양산단 플라즈마 소각장 시장 측근특혜 의혹과 안기부 목포분소 근무 당시 박홍률 후보의 강상철열사 분신 후 가족에 폭언 의혹, 목포경찰에서 수사 중인 공무원 관건선거 의혹, 검찰 수사 중인 불법건축 도축장 준공에 대해 박 후보와 관련이 없는지에 대한 해명, 해상케이블카 철탑붕괴 축소·은폐 의혹 등에 대해서는 입을 닫고 있다”면서 책임 있는 답변을 촉구 했다.
김종식 후보는 “그동안 박후보가 제기한 의혹에 대해 수차례 해명 했지만 눈과 귀를 닫은 채 소통은 하지 않으며, 자신에게 던져진 의혹에 대해서는 입을 닫고 있다”고 비판하며 “지난 4년의 무능·부실·밀실 행정의 결말을 보여주고 있다”고 주장했다.
▲ 사진은 목포항구축제 전통 파시 퍼포먼스(왼쪽 박홍률 목포시장) ©폭로닷컴/신안신문편집국 |
|
그러면서 “시민들의 축제로 만들어야 할 선거에 마지막까지 네거티브에 혈안이 된 박홍률 후보에 대해 실망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김종식 목포시장 후보는 마지막으로 “새롭고 위대한 목포시대를 열기 위해 민주당 지도부의 예산폭탄 약속이 있었다”면서 “목포에서 출발한 평화열차가 북과 러시아를 지나 유럽에 다다를 수 있도록 북미정상회담 성공에 대해 목포시민과 함께 기원한다”고 말했다.
목포시장선거는 더불어민주당 김종식후보에 맞서 민주평화당에서 박홍률 현 시장이 재선에 도전하고 있고 정의당에서 박명기후보가 출전해 사실상 3파전 양상이다.
/선거취재단: 최형우편집위원, 장유.홍철문기자
/폭로닷컴
http://www.pokronews.com /폭로닷컴 블러그
http://blog.naver.com/faith21k /인터넷신안신문
http://sanews.co.kr//신안신문 블러그
http://blog.daum.net/sanews/전국맛집 블러그
http://blog.naver.com/true21k *폭로닷컴은 한국언론인총연대 소속으로 계열언론사는 인터넷신안신문, 신안신문, 폭로닷컴 등 3사입니다.